오늘 들고온 종목은 에이비엘바이오 입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이중항체 관련주로써, JP모건 헬스케어 참가 기업이기도 한데요.
이중항체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이중항체란?
- 일단 항체라는 것은 면역체계의 주요 단백질로 외부물질이나 감염성 물질에 반응을 나타내는 단백질입니다.
이중항체라는 것은 두개의 서로 다른 항원을 인식하는 항체로써, 자연계에는 존재하지 않는 인공적인 항체인데요.
이러한 이중항체 기술이 각광받는 이유는 이 기술을 통해서 서로 다른 항체를 한 개의 항체로 합쳐 두 개의 항원에 대응을 하게 됩니다. 즉 1가지만 대응을 할 수 있는 1개 전략을 2가지에 대응 할 수 있는 1개 전략으로 만든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중항체 시장의 규모는 2017년부터 천천히 끌어올리고 있으며, 지난해 1억 8000만 달러 규모에서 2030년 93억달러까지 연평균 34%씩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을 했습니다.
또한, 이중항체는 임상 1-2상에서 기술 관련 계약이 체결되는 것이아니라, 개발 도중 또는 전임상 단계에서 기술 수출과 도입이 이뤄지며, 초기 단계서 부터 개발 신약이 높은 가치를 인정 받는다는게 특징입니다.
따라서 현재 에이비엘바이오는 이중항체 후보물질 'ABL001'로 국내 최초 임상 1상을 진입하였고, 이는 내년초 임상 1A상을 마무리하고 3분기부터 임상 1B상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적응증 위암,난소암,대장암)
이중항체 시장 자체가 현재 까지 100여개의 관련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으나, 미국이나 유럽으로부터 승인을 받은 곳은 3개 라고 합니다 . (2009 : 네오팜바이오텍 / 2016 : 암젠 / 2017 로슈)
시장규모는 굉장히 성장성이 있으나, 아직까지 국내 기업들의 이중항체 기술력은 선진국인 미국,유럽등에 대비하여 전반적으로 낮다고 평가되고 있으며, 3상까지 아직 많은 단계가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한개 또는 적은 수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타 벤처 바이오 업체보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생각보다 많은 파이프라인(20여가지)을 보유하고 있고, 창업한지 3년 남짓의 기간동안 국내외기업과 기술 수출계약 및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하는등 뭔가 타 벤처기업들에 비교해서 '진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이프라인 자체는 아직가지 전임상 단계로 가치를 논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지만,
위에서 언급하였듯 2015년부터 2018년까지 다른 이중항체 기업들의 기술계약들을 확인해보면,
'이중항체'의 기술계약 특성상 주로 전임상 단계에서 계약들이 체결되었고,
파이프라인당 평균 3.2억달러 가치가 매겨진다고합니다.
에이비엘바이오 차트
2019년 10월 중순쯤 저는 해당 에이비엘바이오 종목을 '바이오 관심종목'에 두고 있었는데요.
에이비엘바이오는 12월 9일 주봉캔들이 정말 좋은 캔들이었습니다.
흐름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여주고있구요.
관심종목을 추가해두었을때 단타로는 좋은 종목이었고, 3파의 상승추세를 보여준 이후에 저점을 이탈하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관심종목에서 삭제하지 않은 이유는, 일년 매물선을 돌파해줄 것이라고 예상을 했고, 돌파하게되면 매수타점을 잡아야하는 매수시점이라고 판단을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년 선을 돌파해주는 봉이 생각외로 약한 양봉이 출현을 하였습니다.
기준봉이 터져주길 기다려주고 있었고, 30일(월) 종가캔들이 23,200원 전고를 거래량과 거래대금이 실린 양봉으로 돌파해주면서 매수타점이 나왔었습니다. 개인적인 스타일이 눌림목에 잡는 스타일긴 하나, 해당 에이비엘바이오 양봉은 종가상으로도 1차매수를 해봄직한 구간이 되겠으며, 단점은 거래량이 조금 약하다는게 단점으로 보이네요.
이후 흐름은 제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아래 구간에서 진입자리를 안주고 곧바로 급등할 가능성이 높은 자리라고 판단되어 집니다. 아마 목요일 장이 열리고 시가대비 좀 내려올때에 꼬리를 무조건 잡아야하는 자리가 될듯하네요.
진입 이후 목표가는 28,500원, 그다음은 37,000원 정도가 될 것이라고 보여지며, 28,500원 돌파 이후로는 수익실현이후 조정시 재진입 전략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진입자리를 만약 안주고 급등해버린다면, 월요일 종가 같은 자리를 놓친 부분에 대해서 반성을 하고 좀 더 종목발굴에 있어서 신경을 써야겠지요^^;
2020년 한해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1월 1일 첫 종목은 에이비엘바이오로 개시하겠습니다:)
비회원도 공감(♥)이 가능합니다. 한번의 클릭이 큰 힘이됩니다.
하루에 여러가지 뉴스를 모아보고, 찾아보고 하고 있으며,
저녁시간을 할애하여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누워서 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지만, 하나의 습관화를 시켜두면 좋은날이 오겠지요.
좀 더 정보들에 대해서 빠르게 전해드리고, 같이 공부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카톡방을 만들었습니다.
현재는 공개방으로 되어있지만, 가끔 가즈아를 외치시거나, 기본중의 기본을 물어보시는 분들은 거르고 있습니다.
( 어느정도 주식을 하기위해서는 주식 무작정 따라하기 정도의 책은 기본적으로 이해를 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조금은 독불장군(?)식의 카톡방 운영일 수도 있지만,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글쓰는 저자의 수익률은 얼마인지 물어보시는 분도 강퇴하고있으며,
본인은 얼마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강퇴를 하고 있습니다.
리딩이 아닌 서로 공부를 위한 장을 열고자 합니다.
비밀번호는 0506 입니다
https://open.kakao.com/o/gtOxtWJb
꿈개미들의 주식 토론방/비번은 티스토리 시꿈개 검색
#주식 #이글벳 #에이치엘비 #마니커 #우리넷 #바이오 #테마주 #차트 #주식공부 #매매기법 #차트분석
open.kakao.com
'비공개 > 과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월 4일 주식시황) 오늘의 상한가 및 주식시세분석 (1) | 2020.01.04 |
---|---|
2020.01.01 꿈개미 관심종목 - 대창 / 이낙연 관련주(?) (0) | 2020.01.01 |
12월 30일 주식시황) 오늘의 상한가 및 주식시세분석 (0) | 2019.12.30 |
라임사태, 신한금융투자 담당 직원들은 사표를 써라. (0) | 2019.12.30 |
2019.12.27 꿈개미 관심종목 - 한국화장품/메드팩토/대정화금/아이티엠반도체 등 (1) | 2019.12.29 |
댓글